종이컵 한개로 32km가능할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명회 작성일12-09-26 22:18 조회1,281회 댓글8건관련링크
본문

댓글목록
장상오님의 댓글
장상오 작성일
종이컵 한개를 만들때 사용하는 물은 약 200리터가 필요하고
11g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된다네요...
이로 인해 지구온난화를 가중시키고 기후변화로 북극 빙하감소,
대가뭄, 대홍수, 우리나라도 강수량감소와 수온상승 등.....
종이컵 하나로 충분히 32km 급수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마음입니다.
작은 실천이 아름다운 지구를 후손에게 물려줍니다
바다사랑님의 댓글
바다사랑 작성일
우리 달림이들은 충분이 가능 하다고 봅니다..모두가 선진국 국민 수준의 준법 정신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더군요..달리다 보면 그걸 느껴요..종이컵이나 쓰래기도 모아놓은 부근에 버리지요..
이상경부붕님의 댓글
이상경부붕 작성일
다같이 동참 합시다.
달림이는 가능 합니다.
이장호님의 댓글
이장호 작성일
출발 전에 사용한 컵을 들고 달려 보았습니다.
한개의 컵으로 가능할 뿐만아니라 다른 장점도 발견하였습니다.
우리가 학교에서 장거리 달릴 때 손은 '계란을 가볍게 쥔 모양'을 하고 달리라고 배웠습니다.
그런데 실제로 달려보면 그것이 잘 안되고 어색한 면이 있습니다.
종이컵 아래 부분을 가볍게 쥐고 달려보세요.
아주 손이 가볍고 어께에도 힘이 안들어가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것 입니다.
물론 오른쪽 왼쪽 번갈아 가면서 하셔야겠지요.
저는 춘천마라톤에서 컵 하나로 완주를 해 볼려고 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임 범님의 댓글
임 범 작성일
아~~
저 사진이 올라온 이유가 있었군요..
난 그것도 모르고.....
왼손의 종이컵..!!
컵 하나로 완주?
뛰기도 힘들어 죽갔는데..컵까지 손에 쥐고
뛰기에는 좀 귀찮지 않을까요??
정봉주님의 댓글
정봉주 작성일
ㅎㅎ
장호형님 잘 지내시죠
즐거운명절 보내셨나요....
ㅋㅋ
김수진님의 댓글
김수진 작성일이번 주 동참 해봅니다~~
최종욱님의 댓글
최종욱 작성일
첨엔 부정적인 견해였었다.
오늘,32km때 한번해보자는 맘으로 종이컵 들고 뛰어봤다.
해봤고,포기한다.
담엔 차라리, 본부에서 출발전 후에만 물마시고
중간,반환점에서는 참겠다.물 마신 종이컵 들고 뛰느니..!
여러 환경단체에서도 권장할 것은 아닐듯.
하여간, 좋은취지인만큼 동참하려 노력은 했어요^^

